티스토리 뷰
서울시는 4월 19일 수요일부터 4월 20일 목요일까지 서울 영테크 클래스 4월 금융교육 수강신청을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평소에 재테크에 관심 있었던 서울청년이라면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강의주제도 참 재미있습니다. "MZ세대가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법"이 강의명이라서 원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수강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장소별 50명 선착순 모집이라서 신청 인원이 많으면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영테크 클래스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영테크 클래스는 2030청년에게 보다 현실적인 금융정보와 금융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기 위해 기초, 심화, 적용별로 수준을 나누고, 청년주거, 청년재테크, 기초지출관리와 같은 주제별로 보다 세분화하여 금융에 대한 이해를 좁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주제로 금융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실생활에서도 많이 도움이 되는 강의가 많습니다.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구글 URL신청 또는 OR코드 신청접수가 있습니다.
✅모집인원은 장소별 50명으로 선착순 모집을 합니다. 신청 인원이 많을 시 모집이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선정자는 4월 21일 금요일 개별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니 금요일에 문자를 확인해 주세요!
강의는 언제 시작하나요?
강의명: MZ세대가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법
일정: 2023년 4월 25일 화요일 오후 7시 ~ 8시 30분
장소: 시민청 워크숍룸
영테크 참여자 만족도는?
2022년에 진행했던 서울 영테크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살펴보면 참여 청년 98.2%가 도움 받았다고 응답했습니다.
참여했던 청년 중 한 명은 영테크 덕분에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제대로 돈 관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노쇼에 관해서는 서울 영테크에서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옐로카드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1회 노쇼 옐로카드(경고)를 받습니다. 2회 노쇼를 하게 되시면 레드카드(반년 간 수강신청 불가)해집니다. 당연히 노쇼는 다른 청년들의 수강 괴를 잃게 하는 것이니 노쇼에 대한 캠페인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노쇼를 하게 되시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숙지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